Q&A 부모들은 어떻게 뇌전증 자녀의 삶을 긍정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가?, Q&A How can parents positively support the life of their children with epilepsy?
▪ 뇌전증의 70%는 결국에는 완화된다는 사실과 뇌전증 발작이 더 이상 생기지 않게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 준다.
▪ 대학에 진학할 수 있고, 장래에 직장을 구하고, 결혼생활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, 그 자녀가 성공하기를 빌고, 잘하는 행동에는 칭찬을 많이 하면서 육아한다.
▪ 자녀가 좋아서 하는 일을 하면, 도와준다.
▪ 자녀가 가진 뇌전증 발작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것을 가급적 피한다.
▪ 자녀 앞에서 그의 뇌전증 건강문제로 소요된 진료비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.
▪ 특별한 기술을 얻도록 교육을 시키고, 특별한 취미생활을 갖도록 격려한다.
▪ 발작과 뇌전증에 관한 어떤 문제가 있으면 그 자녀와 공개적으로 토의할 수 있고, 어떤 질문을 하면 정확하게 답변해 준다.
▪ 가능하면 다른 아이들과 사교적 모임을 갖고 보통으로 활동하도록 격려한다.
▪ 뇌전증이 있는 아이도 집안 생일잔치, 결혼식 등 가족 모임이나 가족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하도록 한다.
▪ 부모는 뇌전증을 가진 자녀가 있다고 더 이상 분노와 죄책감을 갖지 말고, 슬퍼하지도 말고, 사랑과 보살핌으로 그 자녀를 도와준다.